Blender Study - 버텍스, 엣지, 페이스, 카메라 단추키 및 조작
/ Smooth와 Randomize 기능
내 용 | 단 축 키 | 예 시 |
Edit 모드에서 버텍스관련 메뉴 | Ctrl + V | ![]() |
Edit 모드에서 엣지관련 메뉴 | Ctrl + E | ![]() |
Edit 모드에서 페이스 관련메뉴 | Ctrl + F | ![]() |
3D 커서를 0,0,0 으로 | Shift + C | ![]() |
현재 View 상태로 카메라 위치 | Ctrl+Alt+숫자0 | ![]() |
![]() - 카메라 선택 후 - 우측패널 - View -> View Lock - Lock Camera to View 선택하면 |
||
카메라 상하좌우 움직임 | Shift + 마우스 휠 | ![]() |
카메라 로테이션 및 줌인 | 마우스 휠 클릭, 롤링 | ![]() |
카메라 움직임 | 숫자 키패드 2,4,6,8 | ![]() |
Smooth 와 Randomize 기능
왼쪽 패널의 Smooth 기능으로 면, 엣지등을 부드럽게 할 수 있고
Randomize기능으로 랜덤하게 울퉁불퉁하게 만들 수 있다.
Randomize 기능으로 스피어를 울퉁불퉁하게 하고 버텍스로 모양을 만든 후
Smooth 기능으로 부드럽게 다듬을 수 있다.
위의 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히 만들어본 로우폴리 사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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